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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1. 총 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인플러스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 희망 ID, 성명,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기 번호, 이메일주소 등등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귀하께서 인플러스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뉴스레터 수신여부)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쿠키(cookie)란?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귀하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최기 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30일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광고주·협력사나 연구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회원가입/수정』을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 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②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등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③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인플러스는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0. 게시물
①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청소년윤리보호규정에 의해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 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5년 08월 15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간호사회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주)인플러스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인플러스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인플러스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5.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전자우편 : gychoi@mail.uc.ac.kr
- 전화번호 : 052-258-2311
- 주 소 :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326-2 동산파크빌 1309호 울산간호사회


③ 전화상담은 업무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 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URL : http://www.ecmc.or.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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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최초제정일자: 2009-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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